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ㆍ예약
검색키워드
성덕대왕신종
자원봉사
전시해설
버스시간표
경상북도박물관협력망
어린이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가기
닫기
사이트맵
국립경주박물관 소식ㆍ참여

문화의 날(7.29.수),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반가사유상과 함께 하는 한여름날의 피서(오후 9시까지 개관)

  • 작성자 : 유물데이터
  • 작성일 : 2015.07.28
  • 조회수 : 1235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2015년 7월 29일(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오후 9시까지 박물관을 개방하고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



경주 첫 나들이 반가사유상(국보 제83호), 이번주까지 관람 가능!

지금 국립경주박물관에서는 특별전 “신라의 황금문화와 불교미술”이 열리고 있습니다.신라 문화의 정수를 살펴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개막 1주일 만에 15,000여 명이 관람하여 그 인기를 실감케 합니다. 국보 10점과 보물 19점 등이 포함된 600여 점의 전시품 가운데 관람객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것이 바로 국보 83호 반가사유상입니다. 반가사유상은 정제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고대 동아시아 불교조각의 기념비적 걸작으로 지난 2013-2014년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개최된 특별전 “신라”에도 출품되어 전세계 사람들에게 신라 문화의 깊이를 선사한 바 있습니다. 경주에 첫 나들이를 한 반가사유상은 이번 주 일요일(8월 2일)까지만 전시될 예정으로 이번 수요일 저녁은 반가사유상과 만날 수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큐레이터의 특별전 해설 - ‘문화재 돋보기’와 함께!!

저녁 6시부터는 특별전 ‘신라의 황금문화와 불교미술’을 준비한 허형욱 학예연구사의 전시 설명회가 열립니다. 특별전시관 앞에서 6시에 시작되는 이번 전시 해설(프로그램명:문화재 돋보기)은 큐레이터의 전시 기획 의도와 주요 전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전시 설명회는 신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문화재의 아름다움에 깊이를 더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더위와 싸우지 말고, 시원한 박물관에서 “신라의 달밤”을 느껴보세요!!!

이번 문화가 있는 날은 음력 6월 14일로 “신라의 달밤”을 느끼기에 더없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박물관 구석구석에서 신라의 정취를 느끼며 한여름의 더위를 말끔히 떨쳐낼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 7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안내>

- 박물관 연장개관: 오전 9시~오후 9시

- 문화재 돋보기: 특별전 신라의 황금문화와 불교미술 전시 해설 / 특별전시관 / 18:00

- 우리 가족 어린이 박물관 탐방/ 어린이박물관 / 18:30

- 영화 상영: 에린브로코비치 / 국립경주박물관 강당 / 18:30
10:00~18:00

일요일 및 공휴일 1시간연장

  • 야간연장개관 ~ 21:00

    매달 마지막 수요일, 3월 ~ 12월 중 매주 토요일

  • 휴관일

    1월 1일, 설날,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