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2 3
팝업존 닫기
문화예술회관 이미지

어린이박물관 Children's Museum

어린이박물관은 어떤 곳일까요?

상설전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

어린이박물관 상설전의 주제는 ‘반짝반짝 신라, 두근두근 경주’로 신라가 남겨놓은 눈부신 문화유산을 오늘날 경주에서 새롭게 깨워보자는 의미입니다. ‘화랑이 되다’, ‘왕을 만나다’, ‘부처님의 나라를 꿈꾸다’, ‘세계로 무대를 넓히다’, ‘신라에 꽃핀 예술과 과학’의 5개 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신라의 우수한 문화를 이해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하여 새로운 문화를 창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특별전 ‘박혁거세, 알을 깨고 나온 아이’

‘박혁거세, 알을 깨고 나온 아이’는 재개관 기념 특별전입니다. 박혁거세의 탄생 이야기 속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들어간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이야기를 심화·발전시킬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하여 생각의 확장과 융합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채로운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상설전시실 안에 있는 오픈 랩에서는 다채로운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오는 3월부터 전시와 함께 개발한 스토리박스를 이용하여 신라의 무덤과 황금문화재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순차적으로 상설전의 5개 주제와 연관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할 예정입니다.

※ 자세한 교육일정은 교육‧행사란 참고

어린이박물관 캐릭터 · 로고

어린이박물관 Children's Museum 가로 Type 가로 Type
어린이박물관 Children's Museum 세로 Type 세로 Type

관련 문화재

기마인물형토기(국보 제91호)

의미

어린이박물관의 캐릭터는 금령총에서 발굴된 기마인물형토기에 신라 화랑의 이미지를 덧입혀 만들었습니다. 전시 주제와 체험방법 등을 알려주는 역할을 맡았습니다.